"워킹맘, 집안 정리 도와드려요" - 성남ABN 아름방송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7-17 오후 3:55:54       조회수 | 390     
첨부파일
 

"워킹맘, 집안 정리 도와드려요"

기자 사진 이미지   홍예림 기자, yrhong@abn.co.kr
             방송일 : 2019.05.24




아름방송 뉴스기사 바로가기



앵커 멘트
성남시가 워킹맘 가정을 위해 정리수납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성남 여성인력 개발센터에서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여성들이 전문가로 나섰는데요. 현장에 홍예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멘트
세 자녀를 키우고 있는 워킹맘 가정입니다. 안방 옷장은 입는 사람 구분 없이 제각각. 계절이나 용도가 다른 옷도 섞여 있습니다.
작은 방에는 장난감부터 책까지 아이들의 용품이 쌓여 있어 찾기조차 힘들 정도입니다.

< 인터뷰> 워킹맘
"장난감, 옷, 이런 것들이 정리가 안 돼서요. 저도 직장 다니다 보니까 일일이 할 수도 없고 그러다 보니까 엉망이 되더라고요."

이런 워킹맘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정리수납전문가'팀이 가정을 찾았습니다.

집 구조에 맞게 가구를 재배치하고,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해줍니다.
전문가들의 손길이 닿자 안방과 아이들의 방이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전문가들이 사전 진단부터 공간 개선, 사후관리까지 모두 3단계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인터뷰> 이현주 / 공간정리컨설턴트
"5인 1조로 정리수납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시간은 보통 8시간 정도 되고요. 그리고 사후관리로 2주 정도 지나면 미비한 부분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그 부분을 보완해주는 사후관리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성남시가 워킹맘 가정에 정리수납전문가를 파견하고 있습니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중장년 여성들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엄마들의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취업을 원하는 중장년 여성에겐 일자리를 제공하는 겁니다.

< 인터뷰> 백남미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일하는 여성들에게 가사부담을 줄여서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입니다. 또 한가지 목적은 센터 등을 통해서 정리수납전문가 교육을 받으신 분들이 계시는데 그분들의 일자리를 창출해서 새로운 직업을 갖고 경력을 시작할 수 있게 해드리는 사업입니다."

< 부분CG>
올해 총 70가구를 모집해 정리수납서비스를 지원하는 가운데, 센터에서 20가구를 추가 모집하고 있습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이전글이 더이상 없습니다.
다음글이 더이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