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8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아름방송 인터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7-08-01 오후 3:33:52       조회수 | 1188     
첨부파일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 교육 지원에서 취업 지원까지

[
아나운서 멘트]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나 전업주부라면, 일자리를 갖고 싶어도 어떻게 찾아나서야할지 막막하기만 할텐데요.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홍예림 기잡니다.


[기자 멘트]결혼하고 20년간 전업주부로 지내던 김소영 씨. 학원 강사 경력을 살려, 지난해 진로직업큐레이터 양성 과정에 도전했습니다. 200시간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9월부터는 중학교에서 진로 직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소영 / 진로직업큐레이터
"프로그램에 관한 논의를 가장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새로 개발할 것인지 개발했다면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 보완한 것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논의합니다." 


이때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문적인 조언, 공간 제공으로 이들을 지속해서 지원합니다.
센터는 전업주부 또는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층을 위해서는 고용노동부와 연계한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도 펼칩니다. 지난해에만 130여 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
24천 명의 시민이 이용했습니다.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은 구직자는 3,850여 명. 이 중 2,220여 명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전선녀 관장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첫 번째는 전통적인 직종, 사무직이라든지 이런 기술들을 더 습득해서 기본적인 사무직종으로 취업하는 분들이 있고요. 그 다음에 4차산업에 대비해서 다양한 직종을 준비하고 있는데 고도의 기술은 아니지만 비슷한 기술을 준비하려고 코딩, 3D, IT 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용 흐름에 맞춰 최근에는 4차 산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9월부터는 국비지원을 받아 특허엔지니어, 오픈마켓파워셀러 과정을 새롭게 운영합니다.

http://www.abn.co.kr/news/newsList_view.asp?newsseqq=85845#



2017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아주대학교 파트너훈련기관 협약식
2017년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전국학교 비정규직 노동조합 성남지회 업무협약(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