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새일센터’가 성남ABN ’아름방송’에 소개되었습니다.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3-13 오전 9:29:39       조회수 | 243     
첨부파일
 

구직자와 더 가까이…'찾아가는 새일센터'




기자 사진 이미지
이채원 기자, cwlee@abn.co.kr
방송일 : 2018.02.22



앵커 멘트
아이를 키우고 다시 일하고 싶으신 여성분들, 그러나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럴 때는 전문가와 함께 맞춤형 취업 상담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성남 여성인력 개발센터는 찾아가는 취업 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채원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
한국에 온 지 10년 된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간 후 본격적으로 일하고 싶지만 태어난 나라가 아닌 곳에서 어떤 일을 할지 늘 고민입니다.

< 현장음>
"혹시 취업을 생각하는 분야라든지 직종이 있을까요?
(저는 서비스직이라든지 제조업, 통번역 업무를 좋아해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새일센터.
구직자가 원하는 분야의 성격유형과 적성검사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맞춤형 취업을 제공합니다.

< 인터뷰> 결혼이주여성
"취업상담을 통해서 어떤 서비스인지 알게 되고, 일할 수 있는 분야를 상담해줘서 많이 도움이 됐어요."

이밖에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성남시 취업박람회, 경력단절 여성들이 많이 찾는 야탑역과 오리역 대형마트, 분당선 미금역 등에서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 업체의 요청 시 채용 면접도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안혜경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역적인 한계로 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분들은 저희가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직접 방문해 구직 상담을 하고 취업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관계자는 취업에 대한 준비가 안 됐을 경우,
취업희망교실과 연계해 교육을 진행해 취업에 연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ABN뉴스 이채원입니다.



디딤돌 동아리 ’융합메이커교육’ 2018년「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선정
디딤돌 동아리 ’융합메이커교육’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